Logo

title

총 게시물 24건, 최근 0 건
 

우리밀 영양생장에서 생식생장으로 넘어가는 때, 배수로 관리에 철저를 기할 때

글쓴이 : 우리밀본부 날짜 : 2016-03-22 (화) 12:05 조회 : 588

밀의 일생 ...


밀은 순수 영양생장 - 휴면 - 순수 영양생장 - 생식생장 초기 또는 생식적 영양생장 - 생식생장 후기 또는 영양적 생식생장 - 순수 생식생장 - 알곡 성장 등의 단계를 거쳐 수확에 이른다.


월 2,000원 이상 후원회원 가입(클릭) 

   

파종 후 영양생장 단계에서의 밀은 밟아주기 등 외부 충격에도 잘 견딘다. 그렇지만 생식생장 단계로 진입한 밀은 줄기가 꺾기거나 잘릴 정도의 충격을 주어서는 안 된다. 지금 줄기가 잘리거나 꺾기면 새로운 줄기가 나서 열매를 달게 되는데, 그 만큼 수확량이 줄어들 수밖에 없다. 그래서 밀밟기 등은 더 이상 행해서는 안 된다.

    밀의성장.png

생리적 영양생장 단계는 생식생장기에 접어들었지만 동시에 쑥쑥 키가 자라나는 영양생장을 함께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영양분을 필요로 한다. 그래서 혹 순수 영영생장기에 거름을 하지 않았다면 더 늦기 전에 꼭 행할 필요가 있다. 이 시기 거름은 질소분이 많은 것으로 선택해야 한다.

생식생장 후기 또는 순수 생식생장기에 들면 그다지 많은 질소분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후 출수를 거쳐 순수 생식성장기에 들어 개화 후, 등숙기완숙기를 거쳐 알곡이 충실해지고, 6월 초 중순에 수확에 이르게 된다.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