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title

총 게시물 182건, 최근 0 건
   

미 동식물검역소(APHIS) 워싱턴주 발견 유전자조작밀 조사 결과 상업적 판매는 없었다!

글쓴이 : 우리밀본부 날짜 : 2016-12-08 (목) 21:09 조회 : 290

125일 미국발 한 외신은 미국 농무부 산하 동식물검역소(APHIS)가 지난 729일 워싱턴 주 발견의 유전자조작농산물 관련 조사를 마감했음을 보도했다. 그리고 그 결론은 철저히 조사했지만 유전자조작밀이 상업적으로 흘러들어간 증거를 발견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워싱턴주 유전자조작밀 발견은 지난 729일의 보도로 세상에 알려졌다. 발견된 유전자조작밀은 몬산토 사 개발의 MON71700CP4-EPSPS 단백질을 포함한 것이었다. 이에 동식물검역소는 신중을 다해 유전자조작밀 발견 농부의 모든 밀을 조사했지만, 모든 밀이 유전자조작밀이 아님이 확인되었다고 말했다.


착한 우리밀살리기운동본부에 힘을...

월 2,000원 이상 후원회원 가입(클릭) 


이 글이 참고한 기사 원문 (클릭) 

 

한편 지난 워싱턴주 유전자조작밀 발견은 2013년 오레건 주, 2014년 몬타나 주에 이은 세 번째 사건으로 전 세계의 유전자조작밀에 대한 관심을 새롭게 환기시킨 사건이었다. 마침 며칠 전 우리나라에서 아르헨티나 선적 사료용 밀이 유전자조작으로 판명까지 있어 유전자조작밀 오염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진 것 아닌가 하는 의심을 불러왔다.

 

워싱턴주 유전자조작밀 발견은 당초 22포기의 소규모 발견이라는 점에서 2013년 오레건주에서의 발견에 비해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지는 못했다. 미국 농무부 조사도 조용하게 행해졌고 그리고 그 결과도 한 외신을 통해 전해지는 정도에 그쳤다.


워싱턴주 유전자조작밀 발견 소식 좀더 자세히 보기(클릭) 

 

그렇지만 워싱턴주 유전자조작밀 발견은 22포기의 소규모 발견이지만, 농장실험이 행해진지 15년 이상이 경과했고, 또 해당 종자는 전량 폐기했다는 몬산토사 설명에도 불구하고, 다시 발견되었다는 점에서 결코 간과할 문제가 아니다.


아르헨티나 선적 사료용 밀 유전자조작 판명 기사 참고(클릭)


내년 5월 이후 미국 어디서 다시금 유전자조작밀 발견 소식이 전해질지 아무도 모를 일이다. 워싱턴주 유전자조작밀 발견은 이렇게라도 그 결과가 전해지지만 더 큰 규모의 오염이 있었을 것으로 짐작되는 아르헨티나 선적 유전자조작밀 발견은 조사 움직임조차 없는 것이 현재의 모습이다.

 

이 같은 일련의 흐름은 결코 유전자조작밀에 대한 경계를 늦춰서는 안 됨을 잘 말해준다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